기후동행카드 청년 할인, 청년이라면 꼭 할인 받으세요

서울시에서 대중교통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기후동행카드에 청년 할인혜택이 생겼습니다. 일반형 기후동행카드도 유용하지만 나이 기준만 맞으면 사용할 수 있는 청년 할인은 대상자라면 꼭 놓치지말고 이용해보세요.

청년 할인 대상자

만 19세 ~ 34세 라면 누구나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 할인 금액

일반형청년형
따릉이 미포함62,000원55,000원
따릉이 포함65,000원58,000원
청년할인-금액

청년 할인을 받을경우 기후동행카드를 7천 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릉이 미포함된 가격, 포함된 가격 모두 7천원 할인 됩니다.

청년 할인받기

시범사업 기간 (24년 2월 26일 ~ 6월 30일)

이 기간은 시범사업 기간 입니다. 청년 할인을 위한 시스템이 도입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일반형 기후동행카드를 이용 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6월 30일 이후에 청년임을 인증하면 할인금액을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 구체적인 환급 절차는 서울시에서 발표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청년이시라면 마음 놓고 일반형 카드를 사용하고 계시면 됩니다.

다만! 모바일 카드가 아닌 실물형 카드를 사용하고 계신 청년 분들은 실물 기후동행카드를 티머니 홈페이지에 꼭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물이 아닌 모바일 카드는 티머니 홈페이지에 따로 등록하실 필요 없습니다). 등록한 이후부터 30일 단위로 7천 원 할인이 제공되니 잊지 말고 꼭 등록 해주세요. 등록에 대한 안내가 필요하시면 제가 작성한 기존 글을 참조 해주세요.

본격실시 이후 (24년 7월 1일 이후)

7월 1일 이후부터는 처음부터 7천 원 할인된 가격으로 충전할 수 있는 실물/모바일 카드가 발급됩니다. 기존에 발급받은 카드 또한 청년형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며, 실물카드도, 모바일 카드도 모두 홈페이지 상에서 나이 인증을 통과해야 청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맺음말

실물 기후교통카드를 이용하고 계신 청년분들은 티머니 홈페이지에 카드를 등록하는 거 꼭 잊지 마시고요, 요즘 물가가 장난이 아닌데 교통비 부담이라도 덜 수 있는 정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후동행카드 관련 글

알뜰교통카드 관련 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항목 *)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