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있는 집은 호텔을 예약할 때 고민이 많습니다. 가족이 4명만 되어도 방을 예약하기 힘든 경우가 대부분 이거든요. 그런데 이런 가족이 호캉스할 때 가기 좋은 호텔이 있습니다. 바로 노보텔인데요, 노보텔은 정책적으로 16세 미만 자녀들의 숙박이 무료이고, 조식이 포함된 객실이라면 조식까지 무료입니다. 이어서 좀 더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노보텔 – 16세 미만 자녀 무료
노보텔 어린이 규정
아이들이 조금씩 크면서 수영장 갈 일이 많다보니 다양한 종류의 호텔을 다녀보고 있는데요, 평소 특가로 다녀오는 호텔이 아닌 이상 가장 맘 편하게 갈 수 있는 호텔이 노보텔 입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노보텔은 성인 2명이 투숙하는 경우 16세 미만 자녀 2명의 숙박이 추가금 없이 허용되며, 조식이 포함된 객실의 경우 아이들 식사비도 무료거든요.
조금 전 노보텔을 운영하는 아코르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노보텔 용산을 검색한 후 캡쳐 한 안내문 입니다. 아코르 홈페이지는 한글도 지원하지만 번역이 조금 어색해서 영어 버전으로 캡쳐했고요, 사실 저는 오늘도 (24년 8월 5일) 노보텔 용산 이용 후 조금 전에 집에 돌아왔는데 위의 문구대로 아이들 2명은 무료로 숙박 & 조식 이용하고 왔습니다.
예약은 어디에서 해야 하나?
그렇다면 “어떤 방식으로 예약하더라도 16세 미만 아이 2명은 무료인가요?” 라고 질문하신다면 또 그렇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확실한 건 아코르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예약하면 어린 아이들 무료라는 규정이 적용되고요, 그 외의 여행사 사이트, 앱 등에서 결제할 때는 판매되는 상품의 규정을 자세히 보셔야 합니다. 만약 특정 여행사의 앱을 통해 숙박권을 구입하는데, 최대 인원 3명에 무료 조식은 어린이 1명까지 가능이라고 명시되어 있다면 실제 이용할 때도 그 규정을 따릅니다. 실제로 여러 여행사 앱을 통해 검색 해봤는데 성수기라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노보텔이라고 하더라도 16세 미만 자녀의 무료 숙박과 조식에 대한 내용을 명시한 상품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최대 인원을 초과해도 괜찮나?
보통 객실 타입에 따라 최대로 들어갈 수 있는 인원이 정해져 있습니다. 이번에 제가 이용한 방도 싱글 침대 2개가 있는 객실이었고 성인 2명이 이용하기 딱 알맞은 크기였습니다. 최대 객실 수용인원은 3명으로 명시되어 있었고요. 그럼에도 성인 2명, 16세 미만의 아이 2명이 이용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체크인 할 때 당당히 4명이라고 이야기 했고 조식장 들어갈 때도 별다른 증빙 없이 4명 모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노보텔 서울 용산 방문 후기
가격
사실 많은 노보텔 중 서울 용산을 방문하는 가장 큰 이유는 가격입니다. 비슷한 룸을 비교했을 때 노보텔 동대문과 노보텔 강남에 비해 용산이 항상 더 저렴합니다. 물론 같은 용산 드래곤시티 내에 있는 노보텔 스위트는 그렇게 저렴하지 않지만 스위트 대비 저층부에 위치한 일반 노보텔은 저렴하면서도 충분히 좋았습니다.
이번에 저는 24년 8월 3일(일) ~ 4일(월) 1박을 이용하며 세금 포함 총 29만 원 정도를 결제 했습니다. 저는 아코르 플러스 회원이라 10% 정도 더 저렴했는데, 아코르 플러스 회원이 아니었어도 32만 원 정도면 이용할 수 있는 객실이었습니다. 평소라면 그렇게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성수기에 (물론 일요일 체크인이긴 했지만) 4인가족 조식, 수영장이 모두 포함된 가격이고, 기타 여행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더 나은 상품을 찾지 못한 상태에서 저에게는 충분히 만족스러운 가격이었습니다.
수영장
노보텔 용산의 장점 중 하나는 수영장을 체크인 한 날에 한 번, 체크아웃 하는 날에 한번 총 두 번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수영장은 Part1 부터 Part10 까지의 시간 중 하나를 골라서 가시면 되고요, 저희 가족은 체크인 한 날에는 Part 8, 체크아웃 한 날에는 아침식사 후 Part 3를 이용했습니다. 이곳 체크아웃 시간이 12시이기 때문에 Part 3를 이용하셔도 체크아웃 시간까지 바쁘게 챙길 필요는 없어 보였습니다.
특히 체크아웃 하는 날 아침 수영장은 사람이 많지 않아 더 여유롭게 놀 수 있었습니다. 위의 사진 중 오른쪽에 보이는 야외 풀장은 Kids 풀장 이고요, 수영장 이용 시간표 중 Kids Pool이라고 되어 있는 시간대에만 운영하는 수영장 입니다. 야외에 있다는 것과 아이들이 놀기 좋을 만큼 깊지 않다는 것 외에 그렇게 특별한 건 없었습니다.
아코르 플러스 회원이라면
아코르 플러스 회원이라면 누릴 수 있는 장점이 몇가지 있는데요, 하나는 웰컴 드링크이고 다른 하나는 늦은 체크아웃 입니다. 저는 최대 3인이 들어갈 수 있는 객실을 예약했기 때문에 아코르 앱에서 예약할 때도 3인을 선택하고 예약했고요, 웰컴 드링크도 거기에 맞춰서 3잔 받았습니다.
아코르 앱에서 내 예약내역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웰컴 드링크 쿠폰이 보이는데요 그 쿠폰을 호텔 식음업장에 가서 보이면 웰컴 드링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노보텔 1층에 있는 메가바이트에서 쿠폰 3장을 모두 이용했고요, 실제 메가바이트에는 다양한 음료가 준비되어 있지만 웰컴 드링크로 주문할 수 있는 메뉴는 위에 있는 메뉴가 전부 입니다. 저는 가보지 않았지만 다른 식음업장에서도 웰컴 드링크 사용이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코르 플러스 회원이라면 웰컴 드링크 외에도 늦은 체크아웃을 요청할 수 있는데 저는 다행히 호텔에 여유가 있었는지 오후 2시까지 체크아웃 시간을 연장 받았습니다.
기타
객실은 제가 예약한 방에서 업그레이드 되어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16층에 위치한 객실을 배정 받았고요, 용산 IPARK 몰이 한눈에 보이는 방 이었습니다. KTX, 전철, 일반 기차 등이 모두 보이는 전망이었는데 열차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리
실제로 노보텔 용산은 여행사 상품 등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방문할 수 있는 방법이 많지만 혹시 저처럼 성수기에 미리 예약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아코르 홈페이지/앱을 통해서 지나치게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거기에 16세 미만 자녀들은 2명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외 식사 (아침/점심/저녁) 장소
-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 공식 vs 사설 주차장 (노벨 파킹)
-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직접 주차하기 – 비용 및 이용 팁
- 베트남 나트랑 그랩 이용후기 – 사용법, 주의할 점, 비용
- 대한항공 마일리지 가치 계산 및 비교
- 아코르 플러스 우회 가입, 싱가포르/호주 호텔 예약하기
- 아코르 플러스 가입을 통한 혜택 (식음료 할인 등)
-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 더 스퀘어 – 아코르 플러스 할인
- 소피텔 서울 – 12세, 4세 미만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은 호텔
- 노보텔 서울 용산 – 16세 미만 자녀 2명까지 숙박 & 조식 무료
- 6살 아들과 함께 가기 좋았던 제주도 여행지 2곳
- 나트랑 멜리아 빈펄 깜란 리조트, 후기 & 밤 12시 체크아웃
- 아이와 남해여행 하기, 비오는 날 가기 좋은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