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삼성증권에서 미국주식 수수료 이벤트 진행중 입니다. 제가 보통 일회성 글 (기한이 있는 글)은 잘 작성 안하려고 하는데요 이 이벤트는 너무 좋은 이벤트여서 꼭 알리고 싶은 마음에 글을 적습니다.
이벤트 주요내용
- 미국주식 거래수수료 0.03%
- 미국 달러 환율 우대 95%
- 신청일로부터 평생 제공
이벤트 대상
23년 8월 1일부터 24년 1월 31일까지 삼성증권에서 해외주식 거래가 없는 고객은 모두 대상자 입니다. 이미 계좌가 있어도 상관 없습니다. 해당 기간동안 해외주식 거래만 없으면 대상자 입니다. 참고로 비대면으로 개설된 계좌로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신청여부 확인
삼성증권 앱의 메뉴에 들어가셔서 안내/계좌개설 → 이벤트/안내 → 이벤트수수료혜택에 들어가시면 상단에 국내, 해외 구분이 있습니다. 해외를 선택하셔서 위와 같은 내용이 나오면 이벤트 신청이 잘 된겁니다. 참고로 수수료 혜택은 이벤트를 신청한 계좌에만 적용됩니다.
왜 참여해야 하는지?
지금 당장 미국주식에 관심이 없더라도 언젠가 미국주식에 투자할 가능성이 있다면 무조건 이벤트에 참여하시는게 좋습니다. 보통 수수료 신경안쓰고 증권사 계좌 개설하시면 미국주식 거래 수수료는 0.25%입니다. 1억 거래하면 수수료만 25만 원 입니다. 환율 우대도 95% 우대 해주는 곳이 많지 않고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이러한 혜택을 평생 제공 한다는겁니다. 작년에 거래가 없어도, 가끔 거래하시는 분도 동일한 혜택을 평생 받을수 있습니다.
맺음말
증권사에서 이런 이벤트는 자주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보통 신규 개설 계좌에 대해서만 혜택을 제공하는데 이번 이벤트는 좀 파격적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증권사 입장에서는 수수료를 거의 포기하는 수준의 혜택이거든요. 언제 또 이러한 이벤트를 할지 모르니 미리 만들어두시면 좋을것 같아서 이렇게 알려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삼성증권과 전혀 이해관계가 없음을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