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피텔 서울, 만 12세, 4세 미만 자녀와 함께 다녀오기 좋은 호텔 – 럭셔리 킹 룸 후기

아들 생일을 맞아 잠실에 있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 다녀왔습니다. 소피텔 서울은 여러가지로 장점이 많은 호텔이란 생각이 들고요, 지금까지 아이들과 다녀온 호텔 중 손에 꼽을 만큼 즐겁고 편안한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특히 만 12세, 4세 미만의 자녀가 있다면 가격적으로도 나쁘지 않은 호텔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소피텔 장점

친절함

친절함으로 따져보자면 제가 다녀와본 호텔 중 소피텔이 으뜸이었습니다. 겉으로 보이는 친절함은 기본이고 선택이 필요할 때마다 제가 선택하고 누릴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이 있는지 친절히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다소 소란스럽고 시끄러웠지만(물론 이건 제가 주의해야 할 문제입니다) 아이들을 친절하게 대해주시는 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물론 “어느 호텔이나 그런거 아니야?” 라고 말하실 수 있지만 형식적인 친절이라고 느껴지지 않았기에 이렇게 잔잔한 여운이 남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가격

소피텔은 아코르 호텔 체인에서 운영하는 호텔 중 고급 호텔에 속합니다. 페어몬트, 반얀트리와 같이 Luxury 라인에 속하는 호텔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가격이 비쌉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시도하면 50~60 만 원 정도의 비용이 들지만 저는 중고 마켓에서 호텔 이용권과 조식 할인권을 구매해서 약 38만 원 정도에 조식 포함하여 소피텔을 이용 했습니다. 특히 만 12세 미만 아이 1명에 대해서는 객실 이용과 조식 비용이 무료이고, 만 48개월 미만 아이는 인원으로 카운트하지 않기 때문에 역시 객실 이용과 조식이 무료였습니다. 이런 조건이 잘 맞아서 비교적 저렴한 이용이 가능 했습니다. 제가 구입한 쿠폰에 대해서는 아래에 다시 소개해 드릴게요.

수영장

소피텔-수영장
소피텔-수영장

구성만 봐선 수영장이 그렇게 특별하진 않습니다. 그런데 소피텔 수영장을 특별하게 해주는 몇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 시원하게 보이는 도시 뷰
  • 아이들이 놀기 좋은 얕은 수심 (성인 풀 사이드)
  • 실내가 더 특별하게 보이는 인테리어

높은 층에 위치해 있어서 창 밖으로 보이는 도시 뷰가 꽤나 멋있습니다. 석촌호수와 롯데월드까지 보이기 때문에 수영장에서 물 밖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또한 성인 풀 사이드 부분은 아주 얕게 처리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놀기 좋습니다. 아마도 유아 풀을 따로 두는 대신 이러한 처리를 한 것 같은데 저는 아이들이 얕은 물과 깊은 물을 자유롭게 오가며 놀 수 있어서 이런 구성이 더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영장 천장에 있는 별들과 바닥의 줄무늬 인테리어는 다른 호텔 수영장과 다르게 소피텔 수영장을 좀 더 특별히 보이게 해주었던 것 같습니다. 참고로 20년 가까이 아침마다 수영을 다닌 경험으로 봤을 때 수질 관리도 비교적 잘 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조식

한식 종류가 많지는 않지만 있는 음식 하나 하나가 다 맛있었고, 특히 이곳 페메종 조식은 빵이 맛있었습니다. 그냥 가짓수를 채우려고 쌓아놓은 빵이 아닌, 빵 하나 하나가 다 특색 있고 맛있었습니다. 나갈 때 커피 테이크 아웃이 된다는 것도 다른 호텔과 다른 장점입니다. 앞에서 이미 말씀 드렸지만 페메종 조식은 성인과 함께하는 만 12세 어린이 1명에 대해 식사가 무료로 제공되며 만 4세 미만 어린이는 원래부터 무료이기 때문에 만 12세, 만 4세 미만 어린이 둘이 있다면 성인 2명 가격으로 식사가 가능합니다.

생일 케이크

소피텔-제공-생일케이크
소피텔-제공-생일케이크

예약할 때 아들 생일로 방문한다는 걸 말씀드렸더니 호텔에서 이렇게 케이크를 제공해주었습니다. 크기가 크진 않지만 꽤 괜찮은 케이크였고요, 먹을 수 있는 식기와 생일축하 카드까지 같이 룸에 준비되어 있어서 더 기분이 좋았습니다. 제가 정확히 기억하지는 못하는데 생일 당일이 아니어도 전 후로 가까운 날에 생일이 있다면 제공되는 걸로 알고 있으니 일행 중 생일이 가까운 사람이 있으면 꼭 문의해보세요. 성인의 경우에는 생일 증빙 자료를 요구하지만 어린 아이에 대해서는 따로 증빙 서류를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위치

소피텔은 롯데월드타워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꼭 호텔 식사를 하지 않더라도 롯데월드몰에 모든 종류의 레스토랑이 있기 때문에 어디서 식사할지 고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아쿠아리움,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롯데월드 어드벤처, 키자니아와 같이 다양한 놀이시설이 근처에 있기 때문에 특별한 날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셀렉티브 쿠폰 이용

셀렉티브 쿠폰이란?

셀렉티브는 유료 호텔이용 회원권입니다. 직접 돈을 내고 회원권을 구입해도 되고 신한 에이스 블루 라벨과 같이 연회비가 비싼 신용카드를 이용하면 회원권을 제공받기도 합니다. 셀렉티브는 KT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셀렉티브 회원권으로 갈 수 있는 호텔은 KT의 자본이 들어간 호텔들입니다. 소피텔도 그 중 하나이고요. 셀렉티브 회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호텔 쿠폰은 사용 기한이 있는데 호텔 이용 계획이 없거나 기한이 임박한 경우 당근, 중고나라 등에 쿠폰이 많이 올라옵니다.

쿠폰 중고 구입시 유의할 점

가장 저렴한 룸 타입은 럭셔리입니다. 보통 셀렉티브 쿠폰으로 갈 수 있는 룸은 럭셔리 룸이며 호수나 롯데월드타워가 보이지 않는, 건물 뷰를 갖고 있습니다. 전망 외에도 호수가 보이는 럭셔리 레이크 룸과 비교했을 때 욕조가 없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보통 셀렉티브 쿠폰을 중고로 판매할 때 페메종 조식 30% 할인 쿠폰도 같이 포함해서 판매합니다. 조식을 드신다면 아주 유용한 쿠폰이고요, 거기에 더해서 식음료 5만 원 쿠폰을 포함해서 판매하는 경우가 있는데 조식 30% 할인 쿠폰과 중복 사용이 안되기 때문에 굳이 식음료 5만 원 쿠폰이 포함된, 더 비싼 중고 쿠폰을 살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소피텔-셀렉티브-쿠폰
소피텔-셀렉티브-쿠폰

위과 같은 모양으로 판매하고 있는 중고 쿠폰이 있다면 모두 셀렉티브 쿠폰이라고 생각하심 됩니다. 저는 셀렉티브 럭셔리룸 이용 쿠폰과 조식 30% 할인 쿠폰을 28만 5천 원에 중고 시장에서 구입했습니다. 셀렉티브 쿠폰은 회원들끼리 선물하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중고로 구입하셨다면 셀렉티브 앱 설치 & 무료 회원 가입하시고 쿠폰을 양도 받으시면 됩니다.

럭셔리 룸 이용 후기

호텔 전망이나 객실 욕조 등의 이유로 럭셔리 레이크 룸을 많이 이용하시는 걸로 알고 있는데, 저는 럭셔리 룸도 충분히 좋았습니다.

전망

럭셔리룸-객실전망
럭셔리룸-객실전망

제가 묵었던 룸은 23층에 있는 2320호 였습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앞에 있는 건물 때문에 답답함을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지만 저는 럭셔리 룸의 전망도 크게 나쁘지 않았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시간을 수영장과 롯데월드몰에서 보냈기 때문에 그럴 수도 있습니다. 럭셔리 룸은 위의 사진과 같이 탁 트인 전망이 아니니 이용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욕실

럭셔리룸-욕실
럭셔리룸-욕실

사진처럼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욕실입니다. 하지만 럭셔리 룸은 욕조가 없기 때문에 화장실이 조금 허전한 느낌이 듭니다. 보통 공간이 좁아서 욕조를 설치하는 게 힘들어 보이는 호텔이 많은데 소피텔 럭셔리 룸 욕실은 공간이 넓다 보니 오히려 욕조가 없는 게 어색해 보이더라고요.

객실

럭셔리룸-객실
럭셔리룸-객실

객실은 너무 과하지 않게 고급스러운 느낌이었습니다. 킹 사이즈 베드는 넓어서 좋았지만 역시 4인 가족이 자기에는 공간이 부족하더라고요. 아기 침대는 이렇게 작은 침대인줄 모르고 요청 드리긴 했는데 아이들이 안에서 잘 놀길래 반납하지 않고 가지고 있었습니다.

맺음말

아이들도, 어른들도 너무 기분좋은 시간을 보내고 돌아왔던 소피텔이기에 아마도 둘째 아들이 48개월이 되기 전 다시 한번 방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저는 목.금요일에 방문했기 때문에 주차장, 체크인, 수영장, 조식 등 모든게 너무 여유롭고 좋았습니다. 물론 평일에 시간 내는 게 쉬운 일은 아니지만 가능하시다면 평일에 한번 소피텔 방문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여행 팁 관련 글

여행 관련 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항목 *)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