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싱가포르 여행을 준비하며 아코르 플러스(Accor Plus) 멤버십에 가입했는데요, 스테이 플러스라고 불리는 무료 숙박권을 받는 것 외에 어떤 혜택이 있는지 찾아봤습니다. 호텔에 묵으며 자연스럽게 식음료를 결제할 일이 많기 때문에 알고 있으면 유용할 것 같아 관련 내용을 공유합니다.
식음료 할인
아코르 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했다면 아코르 계열의 레스토랑에서 식음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식음료 할인 관련해선 기본 정책과 예외 정책을 모두 살펴 보셔야 합니다. 참고로 식음료 할인 혜택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아코르 계열 레스토랑에서만 제공 됩니다.
기본 정책
식사는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음료는 15% 할인 됩니다. 식사할 때의 할인율은 같이 식사하는 사람의 수에 따라 달라지는데 아래 표를 참고 해주세요.
1명 | 2명 | 3명 | 4명 이상 |
25% | 50% | 33% | 100% / 인원수 |
만약 4명이서 방문했다면 25%, 5명이서 방문했다면 20%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2명이 방문 했을 때 할인율이 가장 좋죠. 음료는 인원수와 상관없이 15% 할인 됩니다. (아코르 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설명)
예외 1 – 음료 할인 제외 국가
위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아코르 계열 식음료장에서 할인이 된다고 했지만 음료의 경우 태평양 지역의 국가는 할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태평양 지역의 국가는 호주, 뉴질랜드, 피지 입니다. 즉 호주, 뉴질랜드, 피지 지역에서는 15% 음료 할인이 불가합니다. (아코르 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설명)
예외 2 – 아코르 플러스 회원이 여러명이라면
식사 할인 받을 때 누구나 당연히 2명에 해당하는 50%를 적용받고 싶겠죠. 만약 4명이 방문했는데 그 중 2명이 회원이라면 50%를 적용받으면 좋겠지만 이런 방식의 할인은 태평양 지역의 국가(호주, 뉴질랜드, 피지)에만 가능합니다. 그 외 지역에서는 모두 한 테이블에 회원이 1명임을 가정합니다. (아코르 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설명)
예외 3 – 특정 일자 예외 적용
각 국가별로 특별한 날에는 할인 적용이 제외됩니다. 대한민국은 2024년의 경우 위의 이미지와 같은 날에는 할인 적용이 제외됩니다. 국가별로 정리되어 있으니 다음 링크를 통해서 여행 계획중인 장소의 예외적용 일자를 확인해보세요. https://www.accorplus.com/kr/benefits-exceptions/
예외 4 – 식음료장 별 예외 적용
위에 말씀드린 정책과 예외에 더해서 각 호텔, 식음료장별 별도의 예외정책을 적용합니다. 어떤 식음료장은 할인이 전혀 안들어가기도 하고 어떤 식음료장은 기본 원칙에서 제시한 것 보다 낮은 할인을 적용하기도 합니다. 관련 내용은 다음 링크 https://www.accorplus.com/kr/benefits-exceptions/ 에 방문하셔서 DINING EXCEPTION 타이틀 아래에 국가별, 호텔별 예외 정책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여행 혹은 식사하고자 하는 지역, 호텔을 직접 검색해서 할인정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링크 (공식 홈페이지) 로 이동하셔서 지역 또는 호텔을 검색하시면 해당 호텔의 할인 예외정책이 굵은 글씨로 표시됩니다. 할인에 대한 아무 설명이 없으면 기본정책이 적용되는 게 맞지만 실상은 그렇지도 않습니다. 예외 정책이 명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기본 정책이 적용되는 줄 알았는데 막상 물어보면 혜택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특히 국내 호텔은 방문 전 할인 적용여부를 꼭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국내 아코르 홈페이지에는 혜택 제공 레스토랑 리스트를 다음과 같이 제공하고 있는데요 (링크), 이것도 작성된 지 시간이 조금 지났기 때문에 얼마나 정확한지 잘 모르겠습니다.
국내 적용 가능 레스토랑
국내에서는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의 뷔페,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인천 에어포트가 최대 50% 할인이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최대 50%라고 하면 2명이 방문했을 때를 이야기합니다). 용산에 있는 드래곤시티의 레스토랑은 15%만 할인이 되고요 아코르플러스 예외정책 페이지를 보시면 기타 식음료장에서 15%에서 20%의 할인율이 적용되는 곳이 몇 곳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2명 방문시 50% 할인이 적용되는 레스토랑은 모두 없어진 걸로 알고 있습니다. 대신 인원수에 관계없이 20% 할인이 적용되는 식음료장이 꽤 있으니 방문 전에 한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타 혜택
무료 숙박권
사실 기타 혜택에 적긴 했지만 가장 큰 혜택입니다. 아코르 플러스 가입 국가나 프로그램 종류에 따라서 무료 숙박권이 1장 나올 수도 있고 2장 나올 수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 가장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말레이시아 아코르 플러스에 약 33만 원 정도의 비용으로 가입해서 2장의 숙박권을 받았고 싱가포르 페어몬트와 스위소텔 호텔을 예약하는데 해당 숙박권을 이용했습니다 (관련 글). 참고로 무료 숙박권은 스테이 플러스(Stay Plus) 라고 부르고 여행 커뮤니티에서는 스플 이라고 줄여서 부르기도 하더라고요.
웰컴 드링크
사실 웰컴 드링크는 아코르 플러스의 혜택이라기 보다는 ALL(Accor Live Limitless)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받는 것입니다. 아코르 플러스는 아시아 퍼시픽 지역의 호텔들을 이용할 때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멤버십 프로그램이고 ALL은 아코르 브랜드의 통합 멤버십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코르 플러스에 가입하면 자동으로 ALL 실버 등급을 받을 수 있는데, ALL 실버등급일 경우 호텔 방문시 웰컴 드링크를 받을 수 있습니다. ALL 등급에 따른 혜택은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ALL 공식 홈페이지 설명)
늦은 체크아웃 (Late Check-Out)
늦은 체크아웃도 ALL 실버 등급 이상에서 으로 받을 수 있는 혜택 중 하나입니다. 단 늦은 체크아웃을 항상 보장하는건 아니고 호텔 사정상 가능한 경우에만 제공됩니다.
할인된 숙박 비용
회원이 아코르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예약할 경우 조금 더 할인된 가격으로 호텔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간혹 회원이 방을 조회하다 보면 Red Hot Room 이라는 표식이 붙은 방들이 있는데 이런 경우 최대 50%까지의 할인이 적용된 방 입니다. 사실 제가 예약할 때는 Red Hot Room 종류가 많지 않아 그렇게 도움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맺음말
아코르 플러스 가입 후 한국 혹은 앞으로 여행하게 될 싱가포르에서 어떤 할인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해서 찾아본 내용인데요 같은 내용을 찾아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외 식사 (아침/점심/저녁) 장소
-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 공식 vs 사설 주차장 (노벨 파킹)
-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직접 주차하기 – 비용 및 이용 팁
- 베트남 나트랑 그랩 이용후기 – 사용법, 주의할 점, 비용
- 대한항공 마일리지 가치 계산 및 비교
- 아코르 플러스 우회 가입, 싱가포르/호주 호텔 예약하기
- 아코르 플러스 가입을 통한 혜택 (식음료 할인 등)
-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 더 스퀘어 – 아코르 플러스 할인
- 소피텔 서울 – 12세, 4세 미만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은 호텔
- 노보텔 서울 용산 – 16세 미만 자녀 2명까지 숙박 & 조식 무료
- 6살 아들과 함께 가기 좋았던 제주도 여행지 2곳
- 나트랑 멜리아 빈펄 깜란 리조트, 후기 & 밤 12시 체크아웃
- 아이와 남해여행 하기, 비오는 날 가기 좋은 곳
안녕하세요 혹시 12/7~15 기간 중 시드니 소피텔 이용 가능한 4일이 있는지 확인 가능할까요?
답이 늦어 죄송합니다. 오랫동안 해외에 다녀오느라 이제서야 확인 했네요. 그런데 스테이 플러스는 제가 확인해드리기 힘들것 같습니다. 현재 멤버십 가입 후 저에게 부여된 스테이 플러스를 모두 다 사용한 상태거든요. 아마 여행 관련 네이버 카페에 문의하시면 답변을 받으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